티스토리 뷰
오늘은 코사무이에서 허니문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섬에서 가장 큰 두 곳의 풀빌라, 반얀트리와 콘래드 풀빌라의 세부 사항과 장단점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리조트, 숙박은 여행에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큰 부분을 차지하며, 외부 활동도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장소는 전체 여행의 질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전체 일정의 대부분은 스테이케이션으로, 특히 코사무이에서는 바다와 휴양을 기본으로 합니다.
허니무너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리조트 내에서 보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리조트 선택이 코사무이 여행의 90%를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사무이의 리조트에 대한 Q&A를 통해 코사무이 풀빌라에 대해 더 잘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Q1) 코사무이에 갈 예정인데 어디를 둘러보러 가기에 가장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A1) 여행에 관심이 많으시니 해안가 리조트에 호핑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섬이 많은 것은 당연한 일이고 코사무이도 예외는 아닙니다. 코사무이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호핑 투어 목적지는 낭유안 섬입니다. 아름다운 백사장과 블루 라군이 바로 앞에 있어 코타오와 코사무이에서 많은 관광객이 페리를 타고 이곳을 방문합니다.
특히 비치 다이빙 액티비티 섹션이 있기 때문에 낭유안 섬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팬데믹 이전에도 중국인 관광객이 몰려와서 섬이 지저분하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제가 가보니 아직 그렇게 나쁘지 않고 엽서 사진처럼 깨끗하고 꽤 아름다웠어요. 낭유안 섬 여행은 보통 묵을 리조트의 컨시어지 센터에 가서 예약하거나 코사무이 워킹 스트리트의 피셔맨스 빌리지에 있는 현지 여행사에서 쉽게 예약할 수 있으며, 가격은 1일 일정으로 1인당 2000~2500밧 정도입니다.
Q2) 반얀트리 풀빌라가 꽤 인기가 많은데 장단점이나 특징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어요?
A2) 반얀트리 그룹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며 아름다운 리조트이고 개인적으로 코사무이 섬 최고의 리조트라고 생각합니다. 고급스러운 프라이빗 빌라가 언덕을 따라 늘어서 있고, 곶 중앙의 그림 같은 작은 전용 해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각 빌라는 가파른 언덕 지형에 지어져 모든 객실에서 드라마틱한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두 명이서 하나의 빌라를 공유하며 말도 안 되는 평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단 둘만을 위한 프라이빗 플런지 풀이 있는데, 바다와 연결된 듯한 <인피니티 풀>로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오션뷰로는 따라올 수 없는 뷰를 자랑합니다. 수영장 규모도 인상적인데, 자쿠지 같은 시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반얀트리 내 모든 레스토랑이 맛있다고 소문이 났지만 사프란 레스토랑은 다른 리조트에서도 맛보러 올 정도로 유명한 곳이에요.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먹은 양고기 필레 스테이크는 역대급이었어요! 음식이 조금 비싸다는 평판이 있지만 코사무이 최고의 럭셔리 리조트 레스토랑에서는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EDGE 레스토랑은 전망도 훌륭하지만 음식은 사프란 레스토랑이 조금 더 호평을 받았습니다. 빌라 자체는 현대적이고 전통적인 태국 색상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지금은 사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Q3) 콘래드 풀빌라도 제법 많이 언급이 되던데 이곳의 장단점은 어떨까요.
A3) 코사무이 섬 남서쪽 끝에 위치하며, 주변이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잘 관리된 케이프 모양의 개인 리조트 단지에 있고, 계단식 힐사이드 오션뷰 조건은 반얀트리와 비슷합니다. 반얀트리 다음으로 코사무이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풀빌라라고 생각해요.
리조트는 일출 쪽보다 일몰을 더 잘 볼 수 있는 일몰 쪽에 위치해 있어 일몰의 절묘한 낭만과 프라이빗 풀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전용 수영장도 반얀트리와 비슷한 크기인 약 10미터 길이의 대형 수영장입니다. 호텔 바로 앞에 있는 해변도 프라이빗하고 폭은 좁지만 반얀트리보다 길어요. 카약, 스탠드업 패들 보드, 스노클링 장비 및 기타 무동력 스포츠 장비를 해변에서 바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풀 빌라의 전체적인 장식은 나무로 되어 있고 모던하며 무거운 느낌의 장식입니다.
Q4) 코사무이에서의 허니문 준비에 대해 어떻게 알릴 수 있나요?
A4) 이미 다들 하고 있기 때문에 눈에 띄지는 않겠지만, 요즘은 여행사 없이 직접 준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비싼 옵션 투어를 강요하고 가격을 올리는 여행사의 수법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가장 큰 문제는 허니문 여행사의 사기 파산인데, 손실된 돈은 어떻게 보상받을 수 있을까요? ↓(아래 링크 참조)↓
예비 신혼부부 노린 사기·사고 급증…“악몽 같은 신혼여행이었어요” - 아시아투데이 (asiatoday.co.kr)
결국 개인화가 답이고, 항공편은 스카이스캐너, 리조트는 아고다나 트립닷컴과 같은 플랫폼이 '도로의 법칙'입니다.
최근 아고다쪽에서는 코드 이벤트를 통해 다른 플랫폼보다 20~30% 저렴한 괴물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추세입니다(위 사진 참조). 예약 시기를 잘 맞추면 거의 도둑질이나 다름없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 진짜 알뜰한 여행자만 아는 비밀이 있습니다: 아고다는 결제 후 60~120일 이내에 신청하면 숙박 금액의 일부를 환불해 주는 캐시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옆 빌라에 있는 커플보다 거의 100만 원 정도 저렴하게 객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할인 코드 링크는 필요하신 분들만 쓰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상품을 예약했다가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예약 후에도 아고다는 더 낮은 등급의 쿠폰이 포함된 푸시 알림을 보내는데, 쿠폰을 적용하기 위해 원래 예약을 취소했다가 원래 혜택과 거래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할인 코드는 중복 적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원래 예약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죠~.
코사무이에서의 허니문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준비하는 데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머무시는 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